트렌드
PC/온라인/포털
* 네이버
* 다음
- 마이크로소프트와 검색광고 제휴 체결. 빙 검색 결과 최상단 ‘프리미엄링크’ 영역에 다음 CPC 검색광고 운영
* 네이트
- ‘네이트’ 앱 4.0으로 판올림. 개인 맞춤형 정보 제공하는 ‘마이영역’, 다양한 트렌드성 정보 제공하는 ‘이슈 UP’ 등. 뉴스 영역엔 ‘투데이 베플’ 신설
* 구글
* ZUM
모바일
- 미국 통계
- 사용시간의 80%는 App, 모바일앱은 2초안에 구동되야, 사용자는 불편하면 즉시 삭제(44%)
소셜미디어
- 국내 페이스북 무료통화 적용 등
- 모바일앱 설치까지 도와주는 트위터 카드, 바블러, 야후드롭박스 제휴 등
광고
Video/스크린/TV 등
- 소규모 사업자도 스마트폰에 동영상 콘텐츠를 올리고 곧바로 결제와 구매까지 가능한 원스톱 시스템을 구현
스타트업/신규서비스
- ‘지빗(ZIBIT): 이른바 괴짜(Geek)들과 키덜트(Kidult)들을 위한 정보 및 사진공유 모바일 플랫폼
경영
- 자신이 가진 것이 없어도, 자기가 첫 발음을 내딛어서 먼저 보여준 후에 사람들의 도움을 잘 활용하면 큰 일을 이룰 수 있다는 교훈
날씨관련
- 윤현정 코웨이 마케팅본부장
댓글 없음:
댓글 쓰기